필립스 246E9 화이트 프리싱크 75Hz 24인치 듀얼모니터 개봉기

컴퓨터 주변기기|2019. 12. 16. 01:01

 

 

안녕하세요  롤체연구소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가성비 모니터로 유명한 필립스 246E9 화이트 프리싱크 24인치 모니터를 구입 해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전자제품 리뷰에 대해서 부족한 점이 많을 수도 있지만 최대한 자세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립스 246E9 화이트 프리싱크 24인치 모니터는 필립스의 제품이지만 한국에서는 알파스캔이라는 중소기업에서 유통하고 있습니다. 알파스캔 또한 가성비 모니터 브랜드로 유명하고 모니터에 대해 관심 많으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유명한 기업이죠.

이번에 필립스 246E9 화이트 프리싱크 24인치 모니터를 구매한 이유는 기존에 있던 모니터를 서브 모니터로 바꾸고 작업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구매했습니다. 쿠팡으로 구매했었는데 가격은 13만 원대로 살 수 있었습니다.

쿠팡 최저가 확인하기

 

 

필립스 246E9 화이트 프리싱크 24인치 모니터는 Ultra Wide-Color가 적용된 모니터입니다. 24인치 전면에 UWC가 적용돼있어서 광범위한 영역에 색감이 잘 구현돼있습니다. Wide 앵글과 AMD 그래픽카드와 호환되는 FreeSync 기능 또한 들어가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2018년 제품이라서 그런지 DP 포트가 아닌 HDMI 포트가 지원된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기능에는 크게 차이가 없으니 참고 바랍니다.


제품 스펙


최대 해상도: 1980x1080 FHD
최대 주사율: 75Hz
화면 비율: 16:9
광원 종류: LED
패널 종류: IPS
밝기: 250cd
입력 단자: HDMI, D-SUB, 헤드셋 단자

논글래어(눈부심 방지)
플리커 프리(깜빡임 방지)
로우 블루라이트(시력 보호)

 

 

 


※아래부터는 실제 개봉 및 사용기에 대한 리뷰입니다

 

 

쿠팡에서 배송되어 온 박스 포장지 위에 경고 스티커가 붙어있었습니다. 제품 개봉 전에 제품명이나 모델명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개봉하면 되겠습니다. 박스를 열고 구성품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여러 국가의 언어로 적힌 설명서가 동봉돼있습니다. 안에는 버튼 및 단자 구성에 대한 정보가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열어서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전원 연결선
받침대

 

본체와 연결되는 받침대입니다. 나사 하나로 본체와 연결되고 십자드라이버로 돌리면서 장착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쉽게 연결을 마무리했습니다.

 

전원 어댑터
HDMI 케이블

 

박스를 열면 스티로폼 상자 안에 모니터 본체가 잘 포장돼어있습니다. 박스 바깥쪽은 배송 때문인지 검게 때가 탔으나 안쪽 내용물들은 상처 하나 없이 도착했습니다. 무게가 나가는 전자제품이라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생각보다 안전하더군요.

 

 

모니터 하단부에 제품의 특장점들에 대한 정보들이 스티커로 붙여져 있습니다. 떼 버려도 되지만 저는 붙여뒀습니다.

 

모니터 뒷부분

 

뒷면을 보시면 모니터 암을 장착할 수 있는 베젤 나사 구멍도 존재합니다만 저는 스탠드 형식으로 사용할 예정이라 쓸 일이 없을 것 같군요. 은색으로 보이는 지지대로 가려지는 부분 쪽에 모니터 컨트롤 버튼이 존재합니다. 전원을 켜고 끄는 일이나 밝기 조정 등 여러 컨트롤을 할 때 사용하는 조이스틱 형식의 버튼입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찍은 사진입니다. 24인치 모니터가 게임을 하거나 작업을 할 때 가장 편하다는 얘기가 많아서 저도 이번에 구매를 했습니다. 필립스의 246E9 화이트 프리싱크 24인치 모니터는 모 유투버께서 2019년 24인치 모니터 가성비 Top 3 중 1위로 꼽을 정도로 가성비와 기능이 뛰어나다고 생각이 들어서 여러분께 추천드리고 싶네요.

필립스라는 회사는 면도기 만드는 회사인 줄로만 알았는데 이번에 그 편견이 깨지게 됐습니다. 생각보다 퀄리티가 너무 뛰어나더라구요 :) 개인적으로 평점 5/5점을 주고 싶네요. 2018년도 제품이 왜 2019년에도 가성비 1위로 꼽히는지, 13만 원대 제품 중 이만한 제품이 있는지.. 만족스럽습니다. 다음에도 도움이 되는 후기 및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