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시즌2 10.3 패치노트 <챔피언 버프 및 너프>

※ 10.3 패치노트 시스템 변경 사항은 아래의 게시글에서 확인해주세요!

2020/02/07 - [전략적 팀 전투(TFT)/롤토체스 패치노트] - 롤토체스 시즌2 10.3 패치노트 <시스템 변경사항>

 

롤토체스 시즌2 10.3 패치노트 <시스템 변경사항>

※ 챔피언 버프 및 너프, 버그 수정 사항은 아래의 게시글에서 확인해주세요! 2020/02/07 - [전략적 팀 전투(TFT)/롤토체스 패치노트] - 롤토체스 시즌2 10.3 패치노트 <챔피언 버프 및 너프> 롤토체스 시즌2 10.3..

gomgom88.tistory.com

 


 

 

안녕하세요 롤체연구소 인사드립니다.

이번 롤토체스 10.3 패치노트를 통해 발표된 챔피언 버프 및 너프 내용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내용 시작하겠습니다!

 


1. 챔피언 버프 및 너프

 

1단계

코그모 스킬 피해량: 125 / 275 / 425 ⇒ 150 / 300 / 500

오른 스킬 해로운 효과 지속시간: 4초 ⇒ 10초

오른 스킬에 적중된 적들이 4초 동안 치명타 공격을 당할 확률 증가량: 20% ⇒ 25%

베인 공격 속도: 0.75 ⇒ 0.7

 

1단계 챔피언들 중 코그모와 오른이 버프를 받았습니다. 지금 바다 요술사 덱이 다시 유행중인데 카운터 역할로 맹독 시너지에게 힘을 실어주네요.

오른의 뜨거운 입김(?)의 지속시간이 10초로 길어졌습니다. 이제 (6) 암살자 덱에 (3) 전기를 섞어가는 덱도 한번 시도해봐야겠습니다!

베인의 공속이 소폭 너프 됐습니다. 베인은 2성만 돼도 탈 1코어급의 성능을 보여줬었는데 조금 밸런스를 맞춰 준 느낌입니다.

 

2단계

브라움 스킬 피해량 감소 효과: 70% / 80% / 90% ⇒ 80% / 85% / 90%

잭스 스킬 피해량: 150 / 250 / 450 ⇒ 150 / 300 / 550

르블랑 스킬 피해량: 200 / 450 / 800 ⇒ 225 / 475 / 800

렉사이 방어력: 30 ⇒ 35

야스오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 / 100 ⇒ 0 / 85

 

2 코스트 챔피언들이 버프를 받았습니다.

브라움의 방패가 1성, 2성에서 조금 더 단단해지겠네요.

잭스 스킬 피해량이 증가했는데.. 잭스는 스킬로 평타를 무시하는 것에만 의미를 뒀었는데 이번 버프로 인해 데캡을 주는 잭스? 도 한번 시도 해봐야겠습니다 ㅎㅎㅎ

르블랑의 대미지가 1성, 2성에서 버프를 받았습니다. 숲 시너지는 (6) 숲 시너지가 아닌 이상 덱 파워가 정말 약했었죠. (모두 3성이 되지 않는 이상) 이번에 르블랑의 대미지 버프를 통해서 숲 & 암살자 시너지가 힘을 받겠네요.

렉사이 방어력이 소폭 상승했습니다. 앞라인에 서기엔 방어력이 낮은 편이었죠.

야스오의 최대 마나가 버프를 받았습니다. 야스오에게 쇼진을 줘서 상대 딜러를 노리는 플레이도 힘을 받을 수 있겠네요.

 

3단계

녹턴 공격력: 55 ⇒ 60

문도 박사 체력: 750 ⇒ 800

 

녹턴의 공격력이 버프를 받았습니다. 2단 너프 이후로 아무도 안쓰는 챔피언이 됐었죠.

문도 박사의 체력이 버프를 받았습니다. 확실히 3 코스트 챔피언치고는 체력이 너무 낮았습니다. 이제 앞라인에서 조금 더 버텨줄 수 있겠네요.

 

4단계

애니 티버 체력: 2,000 / 2,000 / 2,000 ⇒ 1,600 / 2,200 / 3,000

애니 티버 공격 속도: 0.6 ⇒ 0.65

잔나 기절 지속시간: 1초 ⇒ 1.5초

루시안 스킬 기본 공격 횟수: 10 ⇒ 12

루시안 스킬 공격력 계수: 0.25 / 0.3 / 0.5 ⇒ 0.3 / 0.4 / 0.5

올라프 스킬 추가 공격 속도: 100% / 150% / 300% ⇒ 100% / 150% / 450%

요릭

체력: 800 ⇒ 850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 / 75 ⇒ 0 / 85

빛의 미니언 체력: 500 / 800 / 2,000 ⇒ 400 / 700 / 2,000

 

4 코스트 챔피언 대부분이 버프를 받았습니다.

애니 티버의 체력이 고정이었다는 걸 이번 패치노트를 통해서 알게됐습니다. 용병으로 자주 활용되던 애니는 2성이 돼야지만 힘을 발휘할 것으로 보입니다.

잔나는 스킬을 통해서 적들을 한번 밀치는 것으로 만족했었던 챔피언이었는데 이번 버프를 통해서 우리편 딜러들을 보호하는 능력이 더 좋아졌습니다.

루시안의 대체적으로 버프를 받았습니다. 루시안 및 빛 시너지에 대한 지속적인 너프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잘 찾지 않는 챔피언이 됐었죠. 이제 다시 한번 날아오를 때가 됐습니다.

올라프는.. 뭐죠? 3성에서 버프를 받았네요. 끝

요릭은 체력을 조금 버프해주고 대부분의 능력을 뺏어갔네요. 빛의 미니언이 더 약해졌습니다. 이제 무조건 챙겨가야하는 챔피언 리스트에서 내려올 것으로 보입니다.

 

5단계

마스터 이 공격 속도: 1 ⇒ 1.1

제드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 / 150 ⇒ 75 / 150

 

마스터 이의 공격 속도가 0.1% 버프 됐습니다. ㅋㅋ?

제드 전투 시작 시 마나가 버프를 받았습니다. 확실히 전기 덱이나 소환사 덱의 파워가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럭스

럭스 스킬 피해량: 600 / 900 / 9,999 ⇒ 550 / 900 / 9,999

 

럭스가 1성에서 소폭 너프를 받았습니다. 크게 의미를 갖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2. 버그 수정

 

거인의 결의를 여러 개 장착하면 효과가 중복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지옥불이 덫 발톱 등의 주문 보호막을 발동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코그모의 살아있는 곡사포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을 공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르블랑과 야스오가 수은을 장착한 챔피언에게 스킬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카르마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과 연결되어 보호막을 씌워줄 수 있습니다. (서풍으로 추방당한 유닛 및 처치당한 영혼결속자)

 

이제 거인의 결의는 하나만 주는 것으로 정리하겠습니다.

지옥불의 불판이 상대 아이템에 영향을 주던 것들이 수정 됐네요.

코그모의 뻘스킬(?)이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게 필요했었죠!

수은이 진짜 좋은 아이템이었던 게 증명됐네요. 르블랑이랑 야스오의 스킬 대미지 자체가 안들어갔었던 게 수정됐습니다.

카르마의 보호막을 주는 것도 상대 서풍을 고려해서 배치를 해야되겠습니다.

 


3. 마무리

 

이번 패치노트는 실망스러운 점들이 많았습니다. 뒤집개를 운으로만 얻을 수 있게 한 점은 아마도 오래 지나지 않아 다시 롤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롤백이 안된다면 되게 해야지만 게임의 재미를 더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챔피언 및 시너지는 소소한 수치 변경으로 점점 더 황금 밸런스에 가까워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앞으로의 롤토체스가 더욱 기대가 됩니다.

이것으로 롤토체스 10.3 패치노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