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롤 다이애나 리워크 소식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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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롤을 사랑하고 즐기는 롤체연구소입니다.

이번에 제가 가장 즐겨하고 좋아하는 캐릭터인 다이애나가 리워크를 한다는 소식이 있어서

그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다이애나는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사랑을 받았던 챔피언인데요

이번 리워크를 통해서 사람들의 인기를 다시 받을 수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킬 변경점


 

출처: 롤체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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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심에 불타는 달의 화신이 되어, 적에게 돌진하여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롤체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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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위 모든 적들을 드러내 끌어당긴 다음 이동 속도를 늦춥니다.

 

가장 큰 변경점부터 보자면 다이애나의  E스킬이었던 달빛 낙하가 궁극기로 변경이 되고

궁극기였던  월광 쇄도가 E스킬로 변경이 됩니다.

기존의 플레이어들에게는 좋은 소식일지 개인적으로 잘 모르겠습니다.

단순히 스킬이 다르게 바뀐 게 아니라 스킬의 위치 즉, 궁극기와 일반 스킬의 순서가 변경된 거라

기존에 다이애나를 즐겨했던 플레이어들은 적응하는 데 꽤나 애먹을 것 같네요.

그래도 다이애나는 6 렙 이전에 상대 챔피언에게 접근할 수 있는 수단이 점멸밖에 없었지만

이제는 다른 선택지가 생겨서 상대에게 압박감을 주며 갱 호응도 가능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달라진 월광 쇄도(E)로 갱 호응을 위해 들어간다 한들

군중 제어기가 없는 다이애나로선 데미지를 입히는 것 외에는 없겠네요.

대신에 데미지가 없었던 달빛낙하 스킬이 광역 데미지 딜링기로 변경이 되었다는 점은 괜찮으나

쿨타임이 100초라는 게 너무 뼈아픈 너프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어쨌든 비교적 다이애나를 오래 플레이를 했었던 유저들은 적응하는 데 꽤 많은 시간이 들 것 같네요.


패시브 변경점


 

출처: 롤체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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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공격 속도가 달빛 낙하 스킬 레벨에 비례하지 않습니다. (이제 챔피언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 스킬을 사용하지 않아도 추가 공격 속도 기본 수치가 항상 적용됩니다.

• 이제 스킬 사용 시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 이제 기본 지속 효과가 적용된 공격을 해도 마나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근접 챔피언인 다이애나는 초반에 스킬을 쓸 일이 많습니다. CS도 수급해야 되고 상대편도 견제를 해야 하기 때문이죠.

기존 패시브에 있던 3타 때마다 마나를 돌려받는 점이 다이애나에게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라고 생각했었지만

이번 리워크를 통해서 그 이점도 사라질 것 같네요. 이건 명백한 너프인 것 같습니다.

대신 라이엇에서 밝히길 다이애나의 기본 능력치와 마나 소모량 등을 손본다고 하니 어느 정도 타협이 될 것 같습니다.

 


마무리


 

우선 다이애나로 정글을 자주 갔었던 저의 입장에서 보자면 이번 리워크는 완벽한 너프라고 생각합니다.

다이애나 정글이 라인에 호응할 때 달빛 낙하 스킬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상당했기 때문이죠.

Q-R로 들어가서 E로 상대 챔피언들을 오리아나의 궁극기처럼 자신 쪽으로 당겨왔었는데

이제는 쿨타임이 100초가 됐기 때문에 게임 한판당 10번이나 채 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아직 완벽하게 확정된 사항은 아니고 PBE 서버를 통해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고 있다고 하니

추후에 다시 변경점이 생길 것 같습니다.

그럼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올 달의 화신 다이애나의 리워크에 대한 소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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