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롤토체스 9.23 패치 본섭 적용 / 버그 수정 내용 정리

 

안녕하세요 롤을 사랑하고 롤토체스를 즐기는 롤체연구소입니다.

어제 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9.23 패치가 발표됐습니다.

제가 며칠 전 정리해서 올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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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노트] 롤토체스 9.23 패치 미리보기 / 시너지 버프 및 너프

롤토체스 9.23 패치 미리 보기 안녕하세요 롤체하는 백곰입니다 11월 19일에 시즌이 종료되고 11월 20일 프리시즌이 시작되는데 TFT 롤토체스 또한 프리시즌을 대비해서 패치가 예정돼있습니다 11월 20일 날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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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노트] 롤토체스 9.23 패치 미리보기 / 챔피언 버프 및 너프

롤토체스 9.23 패치 미리 보기 안녕하세요 롤체하는 백곰입니다 11월 19일에 시즌이 종료되고 11월 20일 프리시즌이 시작되는데 TFT 롤토체스 또한 프리시즌을 대비해서 패치가 예정돼있습니다 11월 20일 날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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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너지와 챔프 관련 내용에 더해서

버그 픽스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올라와서 내용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내용 보실게요!


버그 수정 및 기타 변경사항


일반
  • 근접 공격 유닛의 이동 경로가 전체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숲 유닛이 있는 것처럼 특성 효과가 추가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PVE 소형 몬스터가 제대로 1성으로 취급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소환수가 제대로 0성으로 취급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드래곤/장로 드래곤/협곡의 전령이 제대로 3성으로 취급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고속 연사포 또는 광전사의 도끼를 장착해서 원거리 유닛이 된 광전사가 대상 유닛이 아닌 자기 자신으로부터 원뿔 모양으로 피해를 입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프렐요드 결투장의 높이 버그 몇 가지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아이템과 챔피언이 지형에 묻히지 않을 겁니다.
  • 전기 특성 효과에 주문력이 적용되는 버그와 전기 특성 효과로 마법공학 총검 체력 회복 효과를 받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제가 초반에 숲드루덱을 주로 가면서 체력 방어를 하곤 하는데

숲 유닛이 복사가 안 되는 버그는 실제로도 겪어봤습니다.

그리고 전기덱을 갈 경우 오른한테 총검이랑 데캡을 주면 전기데미지도 뻥튀기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전기뎀을 올리려 쓸큰지 위주의 아이템을 주곤 했었는데.. 이게 버그였네요.

 

1단계 챔피언
  • 다이애나의 구체가 각각 여러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코그모의 스킬이 빗나가는 경우가 대폭 줄어들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레넥톤의 스킬이 제대로 마법 피해를 입히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툴팁은 다음 패치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 블라디미르 유닛에 나타나는 체력 회복량에 잘못된 수치가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자이라의 식물 공격 속도와 지속시간에 정확한 수치가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자이라의 식물이 가끔씩 대기석으로 이동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다이애나 구체가 폭발하는 데미지가... 버그였네요 이게 만약에 단일대상으로 데미지가 들어간다면

다이애나의 가치가 폭락할 것 같습니다.

코그모는 땅에 침을 뱉는 경우가 잦았는데 이건 좋은 변화네요.

자이라 식물이 대기석 칸을 차지하는 버그는 좀 웃겼는데 고쳐졌나 보네요 ㅎㅎㅎ

 

2단계 챔피언
  • 말자하의 그림자 무리 공격 속도에 공격 속도 계수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그 결과로 말자하의 그림자 무리 공격 속도가 약간 감소합니다.)
  • 이제 볼리베어가 스킬 처형 효과가 아닌 스킬 피해량으로 대상을 처치한 경우에도 마나가 완전히 회복됩니다.

 

볼리베어는 조금 더 쓸모가 있어질 것 같습니다.

볼노스의 전성기가 다시 오는건가..?

 

3단계 챔피언
  • 이제 아지르가 자이라의 식물 등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 근처에 모래 병사를 소환하지 않습니다.
  • 이제 문도 박사가 사거리 내에 적중시킬 수 있는 대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이제 키아나가 사거리 내에 적중시킬 수 있는 대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베이가의 툴팁이 스킬 사용 시 베이가의 등급이 대상보다 높으면 대상을 즉시 처치한다는 내용으로 명확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챔피언이 아닌 대상도 베이가보다 등급이 낮은 경우 베이가의 스킬로 처형됩니다.

 

3성 챔프들은 자잘한 버그들이 픽스됐네요.

 

4단계 챔피언
  • 이제 애니가 티버를 두 마리 소환해도 (요술사의 모자) 마나가 회복되지 않으며, 티버는 한 마리만 유지됩니다.
  • 이제 3성 애쉬에게 제대로 250%의 계수가 적용됩니다.
  • 애쉬가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검사 특성이 발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올라프와 신지드가 공격하고 있을 때에도 빙하 특성 효과로 기절한 것처럼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요술사의 모자를 쓴 애니는 티버를 2마리를 소환할 수 있고, 그중 한 마리만 죽어도 마나가 회복되었기에

애니가 티버를 3마리씩 뽑는 경우도 있었습니다만... 변경됐네요. 좋은 취지인 것 같습니다.

 

5단계 챔피언
  • 이제 다수의 신지드가 생성한 여러 맹독의 자취가 챔피언에게 제대로 피해를 입힙니다.
  • 제드의 그림자가 입힌 피해가 피해량 통계에서 제드가 입힌 피해량에 추가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 이제 용의 발톱이 스킬 효과가 아닌 출처(아이템, 특성 등)로부터 받은 마법 피해량도 감소시킵니다.
  • 가끔씩 라운드가 끝나도 얼어붙은 건틀릿 공격 속도 감소 효과가 지속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옥불 불씨가 나미의 해일로 강화된 공격, 레넥톤, 렉사이, 베인, 잭스에게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뒤집개 완성 아이템이 뒤집개가 아닌 조합 아이템의 능력치를 두 배로 증가시키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빛의 부적이 마법 저항력을 증가시키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쪽도 마찬가지로 자잘한 버그들이 수정됐습니다.

11월 20일 날짜로 롤토체스 시즌2 랭크가 열렸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일반 게임은 랭크 게임보다 재미가 덜하더라고요.

9.23 패치로 자잘한 버그들이 수정됐으니

랭크 올리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게임에서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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