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시즌2 v10.1 1티어 덱 추천 [시비르 키우기]

전장의 공주 시비르

 

안녕하세요 롤체연구소 인사드립니다.

여러분, 10.1 대규모 패치 이후 잘 적응하고 계신가요?

저는 다이아 3까지 갔다가 지금 플래티넘 2까지 곤두박질쳤습니다 ㅎㅎㅎㅎ

제가 며칠 플레이해보니 문제점이 딱 보이더라고요.

지금 달빛 덱의 루시안, 사막 검사 덱의 시비르 아지르 딱 2강 구조로 돌아가고 있어서 너나 할 거 없이 전부 다 두 가지 덱으로 몰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레오나 카르마는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고.. 너도나도 요릭 루시안 시비르 아지르만 집어가니 2성 찍기도 버거운 상태입니다.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몰릴 만큼 성능이 엄청 좋기 때문에 먼저 시비르 중심의 덱 전술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럼 글 시작하겠습니다!

 


1. 시비르 키우기의 장단점

 

1-1) 장점

(1) 상대 덱이 뭐든 간에 10초 내로 전투를 끝낼 만큼 덱 파워가 강하다.

(2) 시비르의 튕기는 부메랑 효과로 범위 침묵 및 불태우기(레드)가 가능하다.

(3) 3성 챔피언이 없더라도 캐리가 가능하다.

 

1-2) 단점

(1) 시비르, 아지르의 인기가 너무 많아서 챔피언 찾기가 힘들다.

(2) 암살자나 CC기에 취약하다.

(3) 침묵검의 거듭된 너프로 아이템의 영향력이 낮아졌다.

 


2. 첫 초밥집 아이템 추천

 

레드
루난의 허리케인

 

본인이 무조건 시비르 키우기를 하시겠다고 마음을 먹으셨다면 처음부터 '레드'와 '루난의 허리케인'을 만들 수 있는 하위 템인 곡궁, 갑옷, 허리띠, 망토 중 하나를 집어오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10.1 패치 들어서 초반에 숲 드루이드로 빌드업하시는 분들이 많아졌고, 그 숲 드루이드 덱을 만났을 때 이기려면 모렐로나 레드의 치유 감소 및 불태우기 효과가 무조건 있어야 합니다. 아니면 답이 없죠.

 

초반에 루난에 레드가 있다면 연승을 이어나가실 수 있을 정도로 아주 좋습니다. 재료 템들이 물방 마방 체력까지 올려주기 때문에 생존력도 올라가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덱 빌드업

 

 

3-1) 지금 초반은 가능하다면 숲 드루이드로 덱을 짜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이번 버프로 인해 드루이드 챔피언들이 초당 +45의 체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덱으로는 숲 덱을 이기기가 힘듭니다. 레오나는 후반에도 쭉 쓰이기 때문에 무조건 가져가 주시는 게 좋습니다. 다른 덱으로는 포식자가 좋고, 나서스 레오나 + 정찰대도 좋습니다.

 

 

3-2) 시비르, 아지르가 뜬다면 바로 덱을 전환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모아둔 레오나 야스오를 투입하고 달 시너지를 받아주시면 됩니다. 시비르 3신기(루난, 레드, 침묵검)을 맞춰주셨다면 나머지는 앞라인 버티기용 방템을 넣어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남는 곡궁은 아지르에게 주시면 됩니다. 아지르는 이번에 버프를 받고 미쳐버렸습니다. 3 코스트 챔피언을 넘어서는 성능을 보여주므로 남는 공격 템은 아지르에게 투자해주세요.

 

 

3-3) 노틸러스, 쓰레쉬 듀오는 이제 더 이상 사용하지 않습니다. 말파이트가 뜬다면 앞라인에 넣어주세요. 잔나를 넣어서 (2) 바람 시너지를 받을 수 있으면 받아주세요. (2) 바람 시너지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생각보다 크니 잔나, 야스오를 넣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지체 없이 레벌 업을 해서 넣어주세요.

 

 

3-4) 마스터 이가 뜬다면 (4) 검사 시너지를 받아주세요. (2) 검사와 (4) 검사는 차이가 엄청나게 큽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달 시너지의 가치가 떨어집니다. (4) 검사 시너지 완성되면 모든 전투는 10초 이내로 끝나기 때문입니다. 달 시너지보다는 (2) 바람 시너지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레오나와 카르마를 팔지 말고 들고 있어 주세요. 9 레벨에 다시 넣어주셔도 됩니다.

 

 

3-5) 극 후반으로 간다면 달 시너지를 버리고 고 코스트 챔피언들로 자리를 채워주시는 게 좋습니다. 요릭 2성은 엄청난 성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만약 뜬다면 달 시너지를 버려주세요. 앞라인이 조금만 버텨준다면 10초 내로 전투가 끝나는 상황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KEY POINT

1. 초반은 숲 드루이드 덱이 가장 좋다.

2. 시비르 3신기(루난, 레드, 침묵검)을 구하는 것에 집중하자.

3. 달 시너지보다 (2) 바람 시너지가 더 효과적이다. (요즘 평타 기반의 덱이 유행하기 때문)

4. 앞라인이 잘 버텨줘야 시비르와 아지르가 딜을 넣을 수 있으므로 방어 템도 준비하자.

5. (4) 검사 시너지가 가능한 시점에 무조건 (4) 검사를 맞춰주자. 덱 파워가 다르다.

6. 달 시너지에 크게 집착하지 말고 고 코스트 챔피언을 모아 두자.

7. 위 공략은 뒤집개가 없다는 가정하에 작성했습니다. 뒤집개로 아지르를 검사로 만들 수 있다면 아트록스를 빼고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4. 아이템 추천

 

시비르 : 루난의 허리케인, 침묵검, 레드 (루난을 쓰면 튕기는 부메랑이 2개씩 나가니 무조건 가줍니다.)

아지르 : 스태틱의 단검, 몰락한 왕의 검, 기타 공속 아이템 (쇼진은 비추천, 아지르 스킬 모션이 길어서 효율 x)

마스터 이 : 고속 연사포 외 기타 아이템

레오나 및 탱커 : 수호천사, 거인의 결의 (덤불 조끼는 함정템입니다.)

 


5. 마무리

 

오늘은 시비르 키우기 공략 글을 작성해봤습니다. 요즘 빛 덱이 유행하는데 그 빛 덱을 카운터 칠 수 있는 조합이 될 수 있습니다. 시비르의 튕기는 부메랑 및 루난의 효과로 여러 적에게 치유 감소 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는 점, (2) 사막 시너지로 상대 앞라인을 쉽게 녹일 수 있다는 점이 뛰어납니다.

 

그러나 요즘 너도나도 아지르, 시비르를 집어가는 추세이기 때문에 억지로 덱을 맞추신다면 저처럼 티어가 쭉쭉 낮아질 수도 있으니 상황을 봐가면서 덱을 만들어보세요.

 

항상 다른 사람들의 덱이 뭔지 잘 보고 가시는 게 티어 상승의 지름길이라는 점 잊지 마세요!

 

그럼 글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댓글()